8 Wired

8 Wired 에잇 와이어드


Story

에잇 와이어드라는 브루어리 이름은 철사의 한 종류인 8번 와이어에서 비롯했습니다. 늘 물자 부족에 시달리는 뉴질랜드에서 모든 곳에 활용되었던 8번 와이어는 뉴질랜드의 재능과 독창성을 상징합니다. 에잇 와이어드는 이러한 뉴질랜드민의 정신에 뿌리를 둔 뉴질랜드의 브루어리입니다.

2005년, 현재의 아내가 선물해 준 홈브루잉 키트로 첫 라거를 만든 Søren은 2009년 집시 브루어리인 에잇 와이어드를 설립했고, 그로부터 5년 후, 자체 양조장을 가진 브루어리로 거듭났습니다. 최근 맥주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믿고 마시는 양조장'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에잇 와이어드는 전통적인 맥주를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선보이며, 홉의 최대 생산지인 뉴질랜드에 있는 브루어리라는 이점을 최대로 살려 전세계적으로 품귀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홉들을 맘껏 넣어 만드는 신선한 맥주로 유명합니다. 에잇와이어드의 맥주들은 더부스 스테이션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omepage -?http://8wired.co.nz/home


Awards

  • 2011년 챔피언 브루어리로 선정 (Brewers Guild Awards)
  • 2012년 세계 100대 브루어리로 선정 (RateBeer.com)
  • 2013년 세계 100대 브루어리로 선정 (RateBeer.com)
  • 2014년 세계 100대 브루어리로 선정 (RateBeer.com)

Signature Beers

홉와이어드(Hopwired)

홉와이어드는 100% 뉴질랜드 홉으로만 만들어진 IPA로, 패션프루트, 라임, 오랜지 등의 다양한 열대과일 풍미를 선사합니다. 황금빛 색과 다양한 미각을 자극하는 조화로운 맛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스타우트(iStout)

밀도 높은 검은 색에 카라멜색 커품이 올려진 이 스타우트는 깊은 커피향과 초콜릿 풍미를 품고 있습니다. 높은 도수와 쓴맛이 부담스럽지 않게 부드럽게 감기는 임페리얼 스타우트로, 취향에 따라 진득한 초콜릿 디저트나 바닐라 아이스크림, 또는 싱글 몰트 위스키와 함께 즐겨도 매우 조화롭습니다.

세종소빈(Saison Sauvin)

벨기에와 프랑스의 농부들이 농사철에 물 대신 마시던 전통적인 맥주인 세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맥주입니다. 다시 일터로 나가기 위해 도수가 낮아야 했던 전통의 세종과는 달리 에잇 와이어드의 세종소빈은 개성 넘치는 매력을 숨기지 않고 있습니다. 넬슨 소빈 홉에서 비롯되는 청포도, 라임, 파인애플 향이 인상적이며 세종 스타일에서 느껴지는 벨지안 효모, 스파이시함이 나타납니다.


 Back